크리오로지 벨트로 20kg 증량하기
2025-09-02 17시 51분

여자친구가 생일 선물로 크리오로지 역도 선수용 가죽벨트를 사줬는데요!
원래 벨트 없이 운동을 해왔지만, 요즘 중량이 꽤 늘어 데드리프트나 스쿼트할 때 복압 잡기가 힘들었거든요.
그래서 곤란해하고 있던 찰나! 여자친구님께서 벨트를 선물해주셨답니다. 먼저 처음 본 느낌으로는 벨트가 정말 고급스럽다는 건데요. 아 여담으로 장미란 선수님께서도 크리오로지 벨트 사용하셨답니다.
일단 보기엔 위아래로 얇아서 이게 복압을 잘 잡아줄까? 싶기는 한데 막상 착용해보고 바로 느낀 점은 조금만 잡아줘도 허리가 굽을 일은 없겠다 싶었습니다.
특히 3~5회 반복하는 스트렝스 훈련처럼 무거운 무게 들 때 복압이 확실하게 잡혀서 훨씬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었어요. 벨트 두께와 단단함 덕분에 벨트 착용 후에는 몸 중심이 흔들리지 않아서, 힘을 더 집중할 수 있었던 게 제일 좋았어요.
디자인도 심플해서 헬스장에서도 괜히 자신감이 올라가는 느낌이랄까…?
벨트 착용하고 무게를 들 때마다 여자친구가 생각나서, 운동할 때 더 힘이 나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.. ^^*
운동 끝나고 벨트 풀 때는, 허리가 정말 무사히 잘 버텼구나 싶어서 안도감도 들어요.
예전에는 데드리프트 증량하는 날 걱정부터 됐는데, 벨트 착용 이후로는 마음 놓고 증량하고 있어요. 덕분에 10kg~20kg는 마음 놓고 증량한 거 같아요.
운동 루틴에 확실히 큰 도움이 돼서, 이제는 벨트 없으면 불안할 정도예요.
고중량 운동하시는 분들에게 진짜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습니다. 꼭..사세요